마이프로틴 베타알라닌 아미노산 따끔따끔한 후기! (Myprotein BETA-ALANINE AMINO ACID Review)

마이프로틴 베타 알라닌 후기! 


1. 베타알라닌을 샀다.



 5월 행사에 맞춰서 베타 알라닌을 샀다.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이다. 크레아틴도 살까 고민했지만, 의견이 분분하긴 하나 탈모를 유발하거나 촉진한다는 낭설이 너무 신경 쓰여서 포기하고 베타 알라닌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물론 대체는 안 되는 것으로 보인다. 베타 알라닌은 1분 이상 지속하는 근지구력 훈련에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주로 5reps 이하로 운동하는 나한테 버라이어티한 효과는 없을지라도..... 가끔 나도 근비대 운동을 하므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고 구매했다!

2. 베타 알라닌이란?



 C3H7NO2이라는 화학식을 갖는 흰색 결정이다. 찾아보니 너무 어려운 말들이 많은데 섭취 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하면 운동 능력 향상 효과가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1분 이상 지속하는 근지구력 운동 능력 향상 효과이다. 
 섭취 시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몸에서 찌릿찌릿한 저림이 느껴진다. 다시 정리하면
  • 효과: 근지구력 향상
  • 부작용: 찌릿찌릿한 저림!
  • 하루 3~5 g 복용!
 또한 베타 알라닌은 안전하고 찌릿찌릿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부스터에 베타 알라닌이 포함되어 있을 만큼 인체에 무해하며 하루 3~5 g 복용이 적당하다.

3. 마이프로틴 100% 베타 알라닌을 먹어보자



 결정이 무지막지하다. 빙하 같다;; 부셔 먹어야지


 프로틴 스쿱에 비해 아주 작다.


 어떻게든 5 g을 맞추려고 노력해봤다.


 Fail.... 그냥 먹기로 했다.


 알고보니.. 스쿱에 무게 표시가 있었다.....


 처음 녹였을 때다. 알갱이들이 얼마 안 되는데 잘 안 녹는다. 물을 많이 섞어도 바닥에 침전물이 쌓인다. 완전히 녹이는 것은 그냥 포기하고 여러 번 물을 타서 마셨다. 베타 알라닌의 맛은 살짝 신? 편이다. 1/100 레모나 맛? BCAA에 더해 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그럼 그냥 부스터인가?

4. 베타 알라닌 섭취 후 운동



 이 신기한 알갱이를 먹고 처음 운동을 해봤다. 참고로 난 처음 섭취했을 때는 찌릿찌릿한 부작용을 느끼지 못했다. 그냥 아무 느낌 없었고 무난하게 운동을 마쳤다.

 근데 두 번째 섭취 후 운동일 때 베타 알라닌을 먹었다는 느낌이 확 왔다. 섭취 후 약 2분 뒤 팔 쪽에 찌릿찌릿한 느낌이 왔다. 나한테는 뭔가 기분 좋은 느낌이었다. 베타 알라닌도 크레아틴처럼 축적하는 방식이어서 로딩? 되어서 그런 것 같다.

 또 운동하면서 힘을 많이 쓸수록 찌릿찌릿한 느낌이 많이 왔다. 용쓸 때 목에서 찌릿찌릿한 느낌이 가장 컸고 난 특히 전완근 쪽에서 많이 오는 편이었다. 이러한 현상은 운동이 끝나고 나서도 두 시간 정도 계속 지속하였다. 기분 묘하다.

 베타 알라닌의 플라시보 효과인지 몰라도 운동하고 나서 힘든 느낌이 좀 더 덜하고, 운동하면서 좀 덜 지쳤다. 찌릿찌릿한 느낌이 좋아서 앞으로도 3~5 g 씩 계속 섭취할 계획이다. 

5. 베타 알라닌 추가 할인받는 방법



 추천인 코드 입력한 금액에 샵백 경유를 통해 추가로 5~15% 추가로 할인받는 방법이 있다. 위 링크의 포스팅에 자세히 적었으니 더 저렴하게 운동을 즐겼으면 좋겠다.

그럼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