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로틴 퓨어 카페인(각성제) 알약 후기! (Myprotein Pure Caffeine Capsule Review)

마이프로틴 카페인 알약 후기!


1. 카페인 알약을 샀다.



 Pure Caffeine, 말 그대로 순수 카페인이다. 다른 배합 없이 카페인만 200 mg 들어가 있다. 마프의 다른 영양제류는 말이 많은데 단일성분 보충제나 영양제는 좋은 것 같다. 문제는 저 근본 없는 투명한 병.... 서랍 안에 보관해야 한다!

2. Pure Caffeine(퓨어 카페인) 성분


출처: https://www.myprotein.co.kr/sports-nutrition/pure-caffeine-tablets/10529801.html

 앞에 언급했듯이 그냥 순수한 카페인이다. 깔끔하게 알약 하나에 Caffeine Anhydrous 200 mg이다. 깔끔하고 좋다. 천연 각성제인 카페인. 운동 전 30분에 한 알 먹어주면 퍼포먼스 향상에 매우 좋다. 나는 운동 전에 베타 알라닌과 같이 먹는다. 따끔따끔하면서 말짱해지는 기분이 아주 좋다. ㅎㅎ

3. 왜 카페인 알약을 먹나?


 미친 가성비다. 카페인을 꼭 알약으로 얻을 필요는 없다. 각성 효과를 위해서라면 카페인 알약 대신에 아메리카노 한잔하고 운동하면 된다. 그러나 카페인 알약이 가성비가 너무 좋다.

출처: https://www.starbucks.co.kr/menu/drink_view.do

 가장 대중적인 카페인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로 비교를 위해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양정보를 보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의 카페인은 150 mg 이다. 즉, 4,100원에 카페인 150 mg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이걸 카페인 알약으로 대체한다면???? 가성비가 어마어마 하다. 

 물론 카페인 알약은 아메리카노처럼 맛은 없다. 아무 맛도 안 난다. 하지만 카페인 알약으로 대체하면 카페인 200 mg을 50원에 얻을 수 있다!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카페인 150 mg 당 4,100 원
  • 마이프로틴 퓨어 카페인 카페인 200 mg 당 약 50원! 

3. 어떻게 먹어야 하나?



 먼저 고혈압과 같이 카페인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은 당연히 먹으면 안 된다. 많이 놓치고 지나가는데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건선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도 비추천한다. 나도 군생활하며 생긴 건선 때문에 항상 수분 보충을 위해 시도때도 없이 물을 마셔준다. 

 일단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운동하기 30~60분 전 체중당 5~6 mg (5~6 mg/kg)의 카페인을 추천한다. FDA에서는 하루 400 mg 이하로 섭취할 것은 권유하기 때문에 참고하여 조절하면 된다. 또한 카페인에는 내성이 생긴다. 즉 원래 200 mg을 섭취해 효과를 얻었더라도 복용 기간이 길어지면 더 많은 양을 섭취해야 효과가 생긴다. 이러한 현상이 심해졌다면 휴지기를 갖는 게 좋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약 10 ~ 15일 정도 카페인 내성을 줄이는 기간을 거치면 다시 처음 복용한 양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카페인 알약을 먹으며 커피를 마셔도 되는가? 나는 카페인 알약을 먹고 나서 커피를 끊었다. 카페를 가더라도 디카페인이나 탄산수 위주로 마시고 있다. 부작용이 걱정되는 것보다 운동할 때 각성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걱정해 내린 결정이다. 정리하면

  1. 카페인 섭취를 제한할 것을 의사에게 권고받았거나 카페인이 좋지 않은 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말 것!
  2. (1) 을 통과했다면 5~6 mg/kg을 먹되 FDA에서 권고한 일일 카페인 섭취량 400 mg을 참고할 것
  3. 내성이 생겼다면 10~15일의 휴지기를 가질 것
  4. 커피 등을 마실 때 항상 카페인 알약으로 카페인을 먹었다는 것을 잊지 말것!

4. 내가 먹는 방식



 나는 딱히 휴지기를 갖지 않는다. 몰아서 운동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3~4일 정도 카페인을 쉴 수 있고 커피도 끊었기 때문에 각성 효과가 떨어지는 느낌이 없기 때문이다. 사진 찍으며 발견한 건데 숫자가 뚜껑에 적혀져 있다. 유통기한인 것 같다. 해당 기간 안에는 충분히 먹을 듯.


 운동 가기 전 알약 한 알을 베타 알라닌 4 g 정도와 함께 먹는다. 나는 배합된 제품보다 단일 성분을 좋아한다. 내가 원하는 성분만 섭취할 수 있고 깔끔해서 그렇다. 효과는 매우 좋다. 운동 집중도도 매우 높아졌고, 운동도 잘 된다. 딱히 먹고 있는 부스터류가 없다면 카페인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위 링크는 앞서 작성한 포스팅인 마이프로틴 추가 할인받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약 7% 정도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할인가의 7%라서 꽤 쏠쏠하다.

그럼 20000~ 다들 안 다치고 운동하시길 ㅎ

댓글